인지학습치료
치료 프로그램
HOME 치료 프로그램 인지학습치료
-
인지학습치료
개념 형성이 어렵고, 학습장애, 학습부진, 학습지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주의집중력ㆍ지각ㆍ기억ㆍ사고ㆍ추론 등의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개개인의 문제를 파약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주며, 현행 수준과 학습특성에 맞도록 개별치료 계획을 세우고 치료하여 취약한 학습준비도와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치료입니다.
- 대상
념 형성이 어렵거나 인지적 결함이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특수교육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발달 지연으로 인해 일반 학교에서 학습과 적응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아동 및 청소년
지능은 정상이나 학습 장애로 학습 상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 및 청소년
매사에 흥미가 없거나 학습이 부진한 아동 및 청소년
과제 수행 중 10분 이상 집중하지 못하고 태도가 흐트러지는 아동 및 청소년
주의집중에 문제를 보이거나, 충동성을 조절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 및 청소년
또래관계에서 상황 파악을 잘 하지 못하여 잘 어울리지 못하거나 소외되는 아동 및 청소년
진로지도교육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특정과목이나 영역의 학습을 어려워하는 아동 및 청소년
불안이 높거나 위축이 되어 있는 아동 및 청소년
시험불안 및 우울한 아동 및 청소년
비행(음주 폭력 도벽 가출)의 위기에 있는 아동 및 청소년
컴퓨터와 게임에 집착하거나 몰입하는 아동 및 청소년
치료 구성
FIE 프로그램: LPAD-학습잠재성 검사(유아, 초등-성인)
- FIE-STANDARD(초등-성인)
- FIE-BASIC(유아)
인지학습치료 프로그램: 심리학습검사, 학습상담, 심리상담, 주의집중력 강화, 자기주도학습
- 진로상담, 부모교육, 집단상담 및 Training
- 학습코칭 및 멘토링
학습평가 : 학습을 위한 기초능력, 학습 수행능력, 학습 성취도를 평가
- DTVT (시지각발달검사), RPA (읽기수행평가), 학습문제 평가, 읽기진단검사
- FGST (학습준비도검사), RIC (읽기,오류유형 평가)
-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