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지능 UP! 프로그램
본문
취학 전·초등학생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정서지능 UP! 프로그램
정서지능이란, 흔히 EQ로 대표되는 공감, 소통, 감정표현과 조절 능력을 뜻합니다.
정서지능이 높은 아이들은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으므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지니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든 자신감과 높은 성취감, 안정감이 있습니다. 반면 정서지능이 낮은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문제행동을 일으키기 쉽고, 또래관계에서도 원만하지 못하기 때문에 위축되거나 과잉행동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들의 정서지능은 중요하게 여겨지고 여기에는 정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술, 음악, 체육 등이 효과적입니다.
아리 심리 상담센터는 취학 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서지능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1. 대상연령
취학 전 아동 / 초등학교 저학년 / 고학년
2. 프로그램 목적
• 정서지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를 표출하고 정화를 경험하게 한다.
• 또래간의 지지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관계에서 겪는 부적응적인 문제를 완화하고
긍정적 관계증진을 도모한다.
3. 기대효과
• 자신의 정서 인식 및 타인에 대한 이해를 강화시킨다.
• 긍정적 자아상을 형성하며 감정을 건강하게 표출하도록 촉진한다.
• 또래와의 협동과 상호작용의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긍정적 관계를 증진한다.
• 사회적인 적응력을 강화시킨다.
• 주의 집중력을 높인다.
4. 프로그램 회기
주1회 50분( 10분 부모상담 )
매주 토요일
10시 30분 ~ 11시 20분
11시 40분 ~ 12시 30분
14시 00분 ~ 14시 50분
15시 00분 ~ 15시 50분
문의를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드립니다.
070-7792-5135 / 010-8837-5135
정서지능 UP! 프로그램
정서지능이란, 흔히 EQ로 대표되는 공감, 소통, 감정표현과 조절 능력을 뜻합니다.
정서지능이 높은 아이들은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으므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지니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든 자신감과 높은 성취감, 안정감이 있습니다. 반면 정서지능이 낮은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문제행동을 일으키기 쉽고, 또래관계에서도 원만하지 못하기 때문에 위축되거나 과잉행동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들의 정서지능은 중요하게 여겨지고 여기에는 정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술, 음악, 체육 등이 효과적입니다.
아리 심리 상담센터는 취학 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서지능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1. 대상연령
취학 전 아동 / 초등학교 저학년 / 고학년
2. 프로그램 목적
• 정서지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를 표출하고 정화를 경험하게 한다.
• 또래간의 지지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관계에서 겪는 부적응적인 문제를 완화하고
긍정적 관계증진을 도모한다.
3. 기대효과
• 자신의 정서 인식 및 타인에 대한 이해를 강화시킨다.
• 긍정적 자아상을 형성하며 감정을 건강하게 표출하도록 촉진한다.
• 또래와의 협동과 상호작용의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긍정적 관계를 증진한다.
• 사회적인 적응력을 강화시킨다.
• 주의 집중력을 높인다.
4. 프로그램 회기
주1회 50분( 10분 부모상담 )
매주 토요일
10시 30분 ~ 11시 20분
11시 40분 ~ 12시 30분
14시 00분 ~ 14시 50분
15시 00분 ~ 15시 50분
문의를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드립니다.
070-7792-5135 / 010-8837-5135